천만그루 가든시티, 시민이 심고 도시가 가꾼다!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천만그루 가든시티, 시민이 심고 도시가 가꾼다!

전주시가 시민들이 직접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시민참여 헌수운동을 통해 전주를 천만그루 가든시티로 가꿔나가기로 했다.

시와 전주시의회, (사)푸른전주운동본부는 7일 전주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병술 전주시의회 의장, 정명운 (사)푸른전주운동본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만그루 가든시티 전주’ 프로젝트의 범시민 참여확산을 위한 시민헌수운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천만그루 가든시티 전주’는 전주를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 아름다운 도시로 만들기 위한 김승수 전주시장의 민선7기 첫 결재사업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자녀의 출생과 결혼 등 인생의 의미 있는 날을 기념하기 위한 1인 1그루 나무심기 운동에 참여하는 전주시민들이 늘어나고, 출향민이나 전주출신 스타들을 기리는 기념 숲 조성과 기업·단체가 직접 조성하는 참여 숲 만들기 추진하는 등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천만그루 가든시티 전주’ 만들기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사)푸른전주운동본부는 시민들의 기부를 받아 탄생 숲과 가족 숲, 기업 참여 숲 등 다양한 테마의 숲을 조성하기로 했다.

시와 시의회는 시민참여 헌수운동과 테마 숲 조성을 위해 식재장소를 확보하고, 식재행사시 행정적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