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 13회 국제 탄소페스티벌' 서울 코엑스서 개최

전북도, '제 13회 국제 탄소페스티벌' 서울 코엑스서 개최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재)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주관하는'제13회 국제 탄소페스티벌(ICF)'이 11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프랑스 복합소재 전문기업인 JEC社와 공동 개최하는 두번째 박람회로, 전 세계 40개국 250여개 기업과 7천여명의 관람인원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 탄소페스티벌'은 2016년까지는 전북도청 일원에서 매년 개최해 왔으나,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JEC ASIA 전시회를 한국으로 유치하면서 한국 탄소산업의 메카인 전북도와 함께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공동으로 개최하게 된 것.

JEC그룹은 전 세계 96개국, 25만명의 복합소재 전문가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있는 막강한 정보력을 갖고 있는 기업이며, JEC ASIA는 JEC그룹이 개최하는 아시아권 복합소재 전시회다.

이날 개회식에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를 비롯하여 JEC그룹 에릭 피에르쟝 회장, 파비앙 페논 프랑스 대사, 이건홍 한국탄소학회장, 청와대 한병도 정무수석, 산업통상자원부 최진혁 철강화학과장 등 주요인사들과 국내외 석학, 기업인 등 30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탄소산업의 기술동향을 소개하는 ICF 컨퍼런스, ICF 특별전시관, 탄소악기 체험공간, 전북도정 홍보관, 카본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선보인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개막식에서 “이번 국제탄소페스티벌을 계기로 전북의 탄소산업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 그리고 전 세계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