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전주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전주시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전주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돕고 나섰다.

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전북KOTRA지원단(단장 이광일)은 15일 전주르윈호텔에서 전주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를 위한 ‘2018년 하반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기업의 해외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기업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KOTRA 해외무역관과 협력해 중국과 일본, 이탈리아, 필리핀 등 15개 국가의 유망바이어 25개사가 초청됐다.

시는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전주지역 우수 수출업체와 내수업체 등 60여 개 업체들과 해외바이어들과의 1:1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참여한 기업들의 주요 상담품목은 기초화장품과 마스크 팩 등의 미용제품, 유자차와 분말차 등의 식품군, 고무장갑 등의 생활잡화, 가전제품 등이다.

특히, 전주시 소재 에너지시스템 전문기업인 ‘위 에너지’는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베트남 ‘WEEVIET’사와 무정전에너지시스템 수출을 위한 1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함으로써 베트남 등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시와 전북KOTRA지원단은 원활한 상담진행을 위해 전주를 찾은 해외바이어에게 참가기업의 정보를 사전에 제공함으로써 바이어와의 매칭을 최적화했다.

또, 상담회 이후에도 내수기업과 수출초보기업에 대해서는 수출 전문위원을 멘토로 활용하고 바이어를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서 수출계약 성사를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