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차 없는 사람의 거리 참여 확산 나서

전주시, 차 없는 사람의 거리 참여 확산 나서

 

전주시가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자동차에게 빼앗긴 도로를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차 없는 사람의 거리’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시는 10일 전주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서 올해 진행된 3차례의 ‘차 없는 사람의 거리’ 운영결과에 대해 보고하고, 원도심의 공동화방지와 지역활성화 기반마련을 위한 차 없는 사람의 거리의 방향성과 시민참여 확산 방안 등을 논의하는 ‘차 없는 사람의 거리 포럼’을 개최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참석자들이 차 없는 거리 운영 방향에 대해 더욱 폭넓게 생각하고 창의적은 토론이 될 수 있도록 미국 포틀랜드의 사례를 듣는 시간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포럼에 기조발제자로 초청된 사라 이안나론(Sarah Iannarone, 미국)은 ‘지속가능한 도시 포틀랜드’를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발제 후에는 소영식 차 없는 사람의 거리 총감독이 올해 추진된 충경로 차 없는 사람의 거리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발제와 보고에 이어 김종만 시민행동21 공동대표의 좌장으로 박정원 도시계획기술사사무 UB소장과 양준화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총장, 정진훈 차 없는 사람의 거리 다울마당 위원장, 정명례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전주시완산구지부장, 소영식 총감독이 패널로 참여한 토론을 통해 차 없는 사람의 거리가 나아갈 방향과 시민참여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도 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