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수수 기소 송성환 전북도의장 거취 놓고 갑론을박

뇌물수수 기소 송성환 전북도의장 거취 놓고 갑론을박

도의회, 민주당에 부담…"자진 사퇴해야"
"1심 선고 뒤 결정 바람직", 의견 분분
윤리특별위원회 결과 보고 결정 가닥

전북도의회 일각으로부터 사퇴요구 압박을 받고 있는 송성환 전북도의장(사진=전북도의회)

 

뇌물수수혐의로 기소된 전북도의회 송성환 의장에 대한 사퇴 요구가 의회 내에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즉각 사퇴해야 한다'와 '1심 선고 결과를 지켜보자'는 주장 등 갑론을박이다.

민주당 소속 전북도의회 의원들은 19일 오후 의원 총회를 열고 송성환 의장의 사퇴 등 거취와 관련해 논의를 했으나 의견이 엇갈려 결론을 내지 못했다.

일단 중론은 5월 초 전북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가 열리는 만큼 그 결과를 지켜보자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이날 전북도의회 민주당 의원총회는 18일까지 사퇴 요구에 대한 입장을 표명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송성환 의장이 사실상 사퇴요구를 거부하자 이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의장이 뇌물수수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고 재판을 통해 억울함을 풀겠다고 주장하고 있는 만큼 1심 선고 결과를 지켜보자는 주장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은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면서 민주당 당무가 정지됐으며 도의회 차원에서 징계 절차가 진행 중이다.

5월초 전북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가 열릴 예정인 가운데 이에 앞서 오는 24일 도의회 윤리특위 자문위원회가 열린다.

전북도의회는 39명의 도의원 가운데 36명이 민주당 소속으로 압도적인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무소속 1명과 비례대표에서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이 각각 1명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