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단체 '정운천, 김승환 사퇴 발언' 비판

전북교육단체 '정운천, 김승환 사퇴 발언' 비판

전북교육청서 기자회견 "교육의 정치적 중립 부정"
앞서 정운천 의원, 김승환 전북교육감 재신임 주장

전북지역 14개 교육단체로 구성된 '전북교육개혁과 교육자치를 위한 시민연대'는 22일 전북교육청에서 '정운천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 남승현 기자)

 

김승환 전북교육감에게 공개적으로 사퇴를 촉구한 바른미래당 정운천 전북도당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내년 국회의원 선거를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왔다.

전북지역 14개 교육단체로 구성된 '전북교육개혁과 교육자치를 위한 시민연대'는 22일 전북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단체는 "정운천 의원은 정치적 외압을 행사하고 나아가 헌법적 가치인 교육자치와 교육의 정치적 중립 등을 부정하는 행동을 반복하고 있다"며 "일부 교장과 교감 등을 선동하는 행태까지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내년 4월 총선을 의식해 교육을 선거에 이용하려는 행태"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 해야 할 일은 잘못된 국회를 바로잡고 민생문제를 돌아보는 것"이라면서 "교육의 정치적 중립 인정하고 교육을 선거에 이용하는 행위를 반복하면 촛불 민심으로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운천 의원은 지난 19일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에서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재신임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상산고 자사고 지정취소 요청에 부동의 한 교육부가 전북교육청의 재량권 일탈 또는 남용으로 위법하다고 판명했다"며 "전북의 교육 원로들이 사퇴를 요구하고 주민소환까지 추진하고 있는 상황을 엄중히 받아들여야 한다. 자진 사퇴나 재신임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