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인숙 방화 혐의' 60대 피의자 구속

'전주 여인숙 방화 혐의' 60대 피의자 구속

24일 오후 2시 20분쯤 전주 여인숙 방화치사 혐의를 받는 A(62)씨가 전주지법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남승현 기자)

 

전북 전주 여인숙에 불을 질러 3명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60대가 구속됐다.

전주지법 오명희 영장전담판사는 현주건조물방화치사 혐의를 받는 A(62)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도주,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 19일 오전 4시쯤 전주 완산구 서노송동 인덕여인숙에 불을 질러 관리인과 투숙객 등 3명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초 이 사건은 단순 화재로 추정됐으나 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화재 직전 여인숙 인근에 모습을 드러낸 A씨를 자택 주변 PC방 앞에서 체포했다.

경찰은 여인숙 내 두 지점에서 동시에 불이난 점, CCTV에 A씨 외 다른 사람 모습이 발견되지 않은 점, 방화 전력이 있는 점 등을 근거로 A씨를 용의자로 특정했다.

A씨는 이날 오후 2시 20분쯤 전주지법 앞에서 모자와 마스크 차림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방화치사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마스크를 내리고는 "변호사를 선임해 재판에서 싸우겠다. 억울하다"고 답한 뒤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으로 들어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