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4분기 광고시장 '꿈틀'

코바코 4분기 광고시장 '꿈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의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 조사 결과, 4분기 광고시장 경기는 3분기 대비 강보합세를 띨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112.2)은 강세고, 여타 매체는 보합세다.

온라인 광고시장은 전체 광고시장이 14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5.2% 성장하는 동안 15.9% 성장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9.9% 증가한 6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업종별로는 증가와 감소세가 갈렸다. ‘의류 및 신발’(136.8), ‘미용용품 및 미용서비스’(130.8)의 증가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의류 및 신발’ 광고주의 경우 단가가 높은 제품이 겨울시즌에 편중돼 있어 연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데, 이를 대비해 광고집행을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의료용품 및 장비, 의료서비스’(85.0)와 ‘주류 및 담배’(83.3) 광고주는 광고지출을 줄일 전망된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