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UDT팀,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우수상

군산대 UDT팀,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우수상

군산대 UDT팀, 2019 공학 페스티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군산대 UDT팀, 2019 공학 페스티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군산대 UDT팀,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군산대 제공

 

군산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최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19 공학페스티벌(E2 FESTA)’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우수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운용하는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군산대학교 정보제어전공(4학년) 윤재웅, 임지범, 팽성원, 김우섭 등으로 구성된 유디티(UDT)팀이 “다용도 수중 드론”을 출품해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수상은 전국 90개 대학 공대 학부생이 출품한 작품을 대상으로 했고,엄정한 심사 결과 우수작을 선정했다.

“다용도 수중드론”은 바다 속, 해수욕장 등 위험한 지역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어류생태계 관리 및 레저용으로 활용하는 등 안정성과 다양성을 향상시켰다.

반면, 수중드론의 부품을 3D 프린터로 제작하여 가격을 낮추는 등 경제적 실용성에도 주목했다.

군산대학교 공학교육센터와 디자인팩토리가 학생들의 창의적인 작품제작을 위하여 재료와 시설을 지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