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공공성강화 전북네트워크 정책질의…민주당 후보들의 '패싱'

의료공공성강화 전북네트워크 정책질의…민주당 후보들의 '패싱'

정책질의에 총선 후보 27명 중 9명만 회신
민주당 후보 10명은 모두 답변안해
응답 후보들 '감염병전문병원' 설립 등 7개 정책 찬성
'코로나19' 가 주는 교훈…공공의료 강화

3일 의료공공성강화 전북네크워크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김용완 기자)

 

'의료공공성강화 전북네트워크'가 4·15총선 후보들에게 보낸 전북지역 공공정책질의에 대해 도내 민주당 후보들은 답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공공성강화 전북네크워크는 3일 기자회견을 갖고 "앞서 도내 총선 후보 27명에게 정책질의서를 보냈으나 이 가운데 민주당 후보들은 한 명도 답변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민주당 후보들의 무응답에 대해 "전북지역 민주당 후보들의 총선 토론회 불참 기류와 무관하지 않다"고 보고 "이는 유권자에 대한 오만불손"이라고 비난했다.

한편, 정책질의 답변서를 확인한 결과 △감염병전문병원 설립 △역학조사관 충원△의사정원 증원과 공공의대설립△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공공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등 7개 정책에 대해서는 모든 후보가 찬성했다고 밝혔다.

또, △전북대병원 분원 군산건립 중단&의료취약지 건립△전북 5개 지역별 책임의료기관 지정△영리병원 허용 새만금특별법 관련 조항 개정 또는 폐지 등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렸다고 덧붙였다.

이번 정책질의에 대해서는 33%인 9명의 후보만이 답했으며 "추후 답변을 보내올 경우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에 공개하겠다"고 의료공공성강화 전북네트워크는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