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안호영 의원, 설명절 금품수수 혐의 등으로 고발돼

민주당 안호영 의원, 설명절 금품수수 혐의 등으로 고발돼

과거 선거캠프 前 지방의원, "안호영 의원 금품수수, 인사청탁" 등 주장
안호영 의원, "악의적 허위사실 …엄정 대처할 터"

11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 기자회견에서 안호영 의원의 금품수수 주장이 제기됐다.(사진=김용완 기자)

 

민주당 국토교통위 안호영(전북 완주·무주·진안·장수)의원이 피감기관으로부터 수백만 원의 상품권을 받고 명절에 선물을 돌렸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안호영 의원은 관련 내용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김용찬 前 완주군 의원(前 민주당 완주·무주·진안·장수 사무국장· 완주 연락소장)은 11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2017년과 2018년 2회에 걸쳐 한국감정원 측으로 부터 설 명절 선물로 상품권 각각 400만 원 등 8백만 원 어치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이같은 사실을 안호영 의원에게 직접 보고하고 안 의원의 지시에 따라 지역 사무실에 분배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는 현금화해서 완주군 13개 지역위원회 읍·면협의회장과 완주군의원들에게 명절 선물로 사과를 구입해 돌렸으며 안 의원으로부터 당시 사무국장인 자신이 전달하는 것처럼 해달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 前 완주군의원은 또한 "2016년 20대 총선과 관련해 유사 선거사무소 사무실 운영 건으로 자신이 주범으로 처벌을 받은 것에 대해서도 안호영 의원이 다른 피의자들에게 자신이 주범인 것처럼 진술을 종용했기 때문"이라며 "이는 범인도피 교사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안호영 의원은 이처럼 김 前 완주군의원이 '수뢰 및 정치자금 부정수수죄'와 '범인도피교사죄'로 자신을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 "고발 내용은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밝혔다.

안호영 의원은 "자신은 한국감정원으로부터 상품권을 받은 사실 자체를 모른다"며 설명절 상품권 수수에 대해 전면 부인하고 있다.

민주당 안호영 의원(국회 국토교통위) (사진=자료사진)

 

또, 유사선거 사무소 운영 건에 대해서도 "해당 사건은 이미 대법원까지 가서 결론이 난 사건으로 대응할 가치가 없다"는 입장이다.

한국감정원 관계자 역시 "상품권 전달 사실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하는 등 김 前 완주군 의원의 주장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설 뜻을 밝히는 등 반박하고 나섰다.

김 前 완주군의원은 11일 기자회견에서 이같은 검찰 고발 내용 외에 안호영 의원이 완주관내 한 '장애인 사회적기업'에 인사청탁을 했다고 밝혔으나 안호영 의원은 이에 대해서도 그런 사실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안호영 의원은 김 前 완주군의원의 기자회견 주장 내용에 대해 "실질적 근거를 제시하지도 않는 일방적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반박자료를 냈다.

또, "이같은 악의적 허위사실과 이에 따른 명예훼손에 엄중히 대응하겠다"고 말하고 "향후 이와 관련한 수사에 대해서도 성실히 응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