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지사 "혁신도시 대형마트, 전주·완주 협의"

송하진 전북지사 "혁신도시 대형마트, 전주·완주 협의"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노조
입점 규제 완화-전통시장 개설 건의
송 지사 "현실적 해결 방안 마련" 주문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사진=자료사진)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노동조합이 대형마트 입점 규제 완화와 전통시장 개설을 요구한 데 대해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 26일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방안을 주문했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이날 전라북도청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전주시 및 완주군과 협의해 현실적 해결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전북혁신도시 관할 자치단체인 전주시나 완주군의 지구단위계획 변경이 없으면 대형마트 입점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지난 20일 전북혁신도시에서 열린 전북도의회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노동조합 간담회.(사진=전북도의회 제공)

 

앞서 지난 20일 열린 전북도의회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와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노조 간담회에서 혁신도시 내 대형마트 입점 규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간담회에는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농촌진흥청, 국민연금공단 등 전북혁신도시 9개 공공기관 노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노조 관계자들은 교육기관과 대형할인점, 전통시장과 같은 특색 있는 상점가 개설 등을 촉구했다.

현재 혁신도시 지구단위계획을 보면 상업용지 안에는 연면적 1천㎡ 이하의 소매점만 허용하고 있다.

보통 3천㎡ 이상인 대형할인점은 이 지구단위계획을 변경해야 입점할 수 있다.

도의회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위 조동용 위원장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목소리를 좀 더 듣겠다"면서 "대형마트 등 상점가 입점에 대한 공감대가 커지면 전주시 및 완주군과의 협의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