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새만금을 전북 미래 신성장 동력 만들겠다"

박용진 "새만금을 전북 미래 신성장 동력 만들겠다"

대통령 직속 '새만금미래발전협의체' 구성 공약
차기 민주당 정부 임기 내 새만금 완결 짓겠다
민주당 정권 재창출 실패하면 역사 되돌리기 개혁 무력화 시도 벌어질 것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대선 경선 후보가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33센터를 방문했다. 박용진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대선 경선 후보가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33센터를 방문했다. 박용진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대선 경선 후보는 20일 전북을 방문해 새만금이 전북의 미래를 책임지는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대통령 직속 '새만금미래발전협의체'를 구성하겠다고 공약했다.

박용진 후보는 새만금미래발전협의처를 통해 이제까지 나온 새만금과 관려한 모든 제안들을 한 테이블에 올려놓고 종합적으로 검토해 100년 미래를 책임질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박용진 후보는 또 새만금과 관련한 기존에 추진되고 있는 계획 역시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고 특단의 지원방안을 강구해 차기 민주당 정부 임기 내 반드시 새만금을 완결 짓겠다고 강조했다.

박용진 후보는 1)새만금 빅 플랜과 2)국부펀드 운영기구를 품은 금융허브 조성, 3)남원 공공의대, 군산조선소 재가동, 전주-김천 철도 신설 등 발전동력 확보를 전북 100년 미래를 책임질 3대 전략이라고 들고 전북이 미래를 선도할 지역으로 불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진 후보는 민주당이 정권 재창출에 실패한다면 역사 되돌리기, 개혁의 무력화 시도가 대한민국 곳곳에서 벌어질 것이라면서 정권 재창출에 앞장서겠다고 하고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