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몽골 MKPC대학과 공동학위제 운영 협약

전주비전대, 몽골 MKPC대학과 공동학위제 운영 협약

전주비전대학교는 20일 몽골 울란바트로 소재 MKPC대학과 공동학위제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전주비전대 제공전주비전대학교는 20일 몽골 울란바트로 소재 MKPC대학과 공동학위제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전주비전대 제공전주비전대학교는 20일 몽골 울란바트로 소재 MKPC대학과 공동학위제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협약식에는 몽골 MKPC 간치맥총장(Ganchimeg)과 전주비전대 문용구 총장 직무대행 등 관계자들이 몽골과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몽골 MKPC대학은 1966년에 설립된 이후 성공적인 취업 교육을 통해 몽골의 대표적인 직업교육 전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공동학위제는 몽골MKPC대학에서 1년 과정을 수료하고 전주비전대에 입학해 2년 과정을 수료하면 몽골과 한국에서 각각 졸업장을 수여하는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몽골MKPC대학 유학생들은 2022년 9월부터 전주비전대에 입학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한국의 주요 기업에 취업과 연계해 한국과 몽골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문용규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몽골MKPC 학생들이 비전대학에 입학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협약 소감을 전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