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협력관, 업무추진비 허위 사용…김관영 전북지사 인사 또 도마

정책협력관, 업무추진비 허위 사용…김관영 전북지사 인사 또 도마

국민의힘 추천 박성태 정책협력관
업무추진비 사용 목적 허위로 기재
취지와 달리 도청 직원에게 써
김관영 지사, 인사에 불신 커져

전북도 박성태 정책협력관이 2일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의 허위 기재에 대해 해명하고 있다. 최명국 기자전북도 박성태 정책협력관이 2일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의 허위 기재에 대해 해명하고 있다. 최명국 기자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여당과 협치하겠다며 영입한 국민의힘 출신의 전북도 정책협력관이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을 허위로 작성한 것으로 드러났다.

2일 전북도에 따르면 박성태 전북도 정책협력관(3급)은 임용된 이후 지난 7월 말부터 지난달 말까지 98차례에 걸쳐 총 860여만원의 업무추진비를 썼다.

이 가운데 최소 35건의 사용 명세를 실제와 다르게 적었다.

사용 목적으로 적은 '도정 업무홍보를 위한 언론관계자 오찬 간담'이나 '추석 명절 특산품 구매' 등 상당수 사용 내역은 실제로는 도청 직원이나 국민의힘 당직자를 상대로 한 것이다. 

박성태 정책협력관은 "업무 파악 차원에서 도청 직원들과 식사를 한 게 많았다"며 "편의상 사용 목적을 다르게 적었다.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머리를 숙였다.

이 밖에도 '유관기관, 중앙부처 관계자'와 같이 사용 목적을 모호하게 적는 등 허위로 작성한 것으로 의심되는 흔적도 다수 발견됐다.

이에 대해 박 정책협력관은 "사적으로 사용한 것은 없다. 허위로 기재한 업무추진비의 경우 반납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사퇴할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는 "도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물러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부동산 투기 의혹 등으로 중도 사퇴한 서경석 전 전북개발공사 사장에 이어 정책협력관까지 도덕성에 치명타를 입으면서 김관영 도지사의 인사에 대한 도민들의 불신이 커지고 있다.

박 정책협력관은 국민의힘 전북도당 사무처장과 국민의힘 전주시병 당협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지냈다. 임기는 1년으로 5년까지 연임이 가능하다.

박 정책협력관을 추천한 정운천 국민의힘 전북도당 위원장은 오는 6일 전북도의회를 찾아 유감의 뜻을 밝힐 예정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