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새만금 산단 추가 조성 등 새만금개발청에 요청

군산시의회 새만금 산단 추가 조성 등 새만금개발청에 요청

군산시의회가 19일 새만금개발청을 방문해 기본계획 변경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군산시의회 제공군산시의회가 19일 새만금개발청을 방문해 기본계획 변경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군산시의회 제공군산시의회가 진행되고 있는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과 관련해 새만금 산단 추가 조성 등 5개 사업을 새만금개발청에 건의했다.

주요 건의사항은 새만금 산업단지 추가조성과 함께 새만금 수변도시 내 주거지 용도 변경, 새만금 폐수관로 위치 재검토, 4권역 일원 국가정원조성, 새만금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2단계 유지 등이다.

군산시의회는 특히 새만금 산업단지 추가 조성과 관련해 군산 측 농생명용지 3공구를 제2산단으로 지정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 새만금 수변도시 내 주거지 용도변경은 항만에 가까워 비산먼지와 소음 등 정주여건에 부적합한 만큼 항만을 지원하는 물류지역으로 변경할 것을 건의했다.

군산시의회 김우민 의장은 "새만금개발청에 건의한 사항이 새만금 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와 유기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만금개발청 김경안 청장은 "시의회에서 건의한 사항은 관계부처 전문가와 협의하고 심도 있는 내부검토를 거쳐 효율적인 새만금 개발을 위한 기본계획이 재수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