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전북교육청에서 지역교육청 교육장 및 직속기관장을 대상으로 계약 업무와 관련한 교육이 진행됐다. 전북교육청 제공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일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직속기관장 27명을 대상으로 계약업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관장의 책임 있는 리더십과 계약업무 관심 제고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 및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방계약법 등 계약 관련 법령과 민원 사례, 기관장의 역할과 책임 등의 내용으로 기관장이 반드시 인지하고 지도·감독해야 할 사항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전북교육청은 이날 교육을 계기로 기관장의 공정성과 청렴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계약 업무의 실질적 책임자라는 원칙에 따라 △청렴교육 확대 △계약업무 컨설팅 강화 △사전 점검체계 구축 등 예방 중심의 지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3일 전주학생교육문화관에서 본청과 소속 기관, 유치원 및 각급 학교의 계약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나라장터 활용 방안, 지역업체 제품 우선 구매, 계약업무 유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공정한 계약은 교육행정의 신뢰 기반을 구축하는 핵심 요소"라며 "기관장이 앞장서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때 교육 구성원과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전북교육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