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녹색당 "정읍시장 측근 정치자금 등 철저 수사해야"

정읍녹색당 "정읍시장 측근 정치자금 등 철저 수사해야"

허브원·인사비리 등 시민단체 고발건 강력 수사 촉구

정읍녹색당 로고. 정읍녹색당 제공정읍녹색당 로고. 정읍녹색당 제공검찰이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 측근을 상대로 불법 정치자금 의혹에 대한 수사에 나선 가운데, 지역사회에 제기된 의혹 전반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정읍녹색당은 22일 논평을 내고 "검찰의 정치자금 의혹 수사와 관련해 정읍 시민 중에서는 '터질 것이 터졌다'는 반응이 많다"며 "유 시장 측근이라는 사람들이 정읍시로부터 각종 직책을 받거나 사업특혜를 받았다는 소문이 무성했다"고 주장했다.

정읍녹색당은 이어 "정읍시는 허브원 농원 특혜 지원과 행정보조 공무직 채용 과정에서 인사 비리 의혹으로 지난 3월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되어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고발 6개월이 지나도록 수사에 진척이 없어 사건을 어물쩍 무마하려는 것은 아닌 지 의심이 커지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불법 정치자금 의혹은 물론, 시장 선거운동에 도움을 준 이들의 특혜성 사업 의혹,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된 허브원 특혜 의혹, 부정채용 및 인사비리 의혹 등 전반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정읍시가 행복한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난마처럼 얽힌 각종 비리·특혜 의혹이 검찰의 철저한 수사로 진실이 밝혀지는 것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전주지검 정읍지청은 지난 20일 정읍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A씨와 유진섭 정읍시장의 측근 B씨 자택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에 나선 한편, 휴대전화와 관련 서류 등의 증거자료를 확보해 분석 중이다.
 
지난 지방선거 당시 유 시장의 선거대책본부장으로 활동한 A씨는 CBS노컷뉴스와 전화에서 '선거 당시 유진섭 당시 후보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줬느냐'를 묻는 말에 "금전적으로 도움 줬다 안 줬다는 내가 말을 못 한다"며 즉답을 피했다.

다만 A씨는 "유 시장의 선거를 도운 것은 맞지만, 불법 정치자금을 댄 사실이 없다"며 '불법 정치자금'이라는 표현에 대해선 부인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