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시, 에너지 특별지원금 세대 당 지급

전북 정읍시, 에너지 특별지원금 세대 당 지급

정읍시 세대 당 20만 원 씩, 111억 3천여 만 원 지급
에너지 가격 상승 시민 경제적 부담 경감 차원

8일 이학수 정읍시장(우)과 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좌)이 '에너지 지원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정읍시8일 이학수 정읍시장(우)과 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좌)이 '에너지 지원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정읍시전북 정읍시가 에너지 가격 상승에 따른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파 대응 에너지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
 
정읍시는 관내 54,485세대에게 세대 당 20만 원씩  111억 3천여 만 원을 지급한다.

이례적인 한파와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이학수 시장과 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은 8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추진 사항과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이학수 시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례적인 한파의 지속과 공공요금 상승으로 인한 난방비 증가로 각 가정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이 크다고 판단해 정읍시의회와 협의를 거쳐 전 가구 지급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지원금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정읍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카드는 수령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6월 30일까지 유흥업종과 사행업종 등을 제외한 지역 내 정읍사랑 상품권 가맹점 4200여 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