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소아청소년과 진료 의료기관 정보 게시

전주시보건소, 소아청소년과 진료 의료기관 정보 게시

전주시보건소 로고. 전주시 보건소 제공전주시보건소 로고. 전주시 보건소 제공전주시보건소는 전주지역 43개 소아청소년과 진료 의료기관의 운영상황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최근 전국적으로 소아청소년과 진료 인력 감소 등으로 의료기관의 휴·폐업, 운영시간 축소 등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마련됐다.

이를 통해 소아청소년과 진료 병·의원 운영시간과 전문의 여부, 달빛어린이병원, 공공심야 약국 등 야간진료 관련 정보는 전주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응급실 외 주말 및 공휴일에도 소아 경증 환자에게 외래진료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전주지역의 경우 대자인병원이 운영되고 있다.

전주지역에서는 연중무휴로 심야시간인 오후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사랑약국(완산구)과 염약국(덕진구) 두 곳이 공공심야약국으로 운영 중이다.

야간운영 약국 등 추가적인 정보는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와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보건소는 각 기관의 사정에 따라 접수 조기마감 등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해당 기관에 방문 전 전화로 확인한 후 방문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항상 국민건강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사회적 인프라가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시민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관련 정보가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