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5 공직 채용 설명회' 전국 최초 개최…28개 기관 참여

전북도, '2025 공직 채용 설명회' 전국 최초 개최…28개 기관 참여

전북자치도의 '2025 유관기관 합동 공직 채용 설명회'에 참여하는 기관. 전북도 제공전북자치도의 '2025 유관기관 합동 공직 채용 설명회'에 참여하는 기관. 전북도 제공국가직과 지방직, 공공기관, 직업계고 등 공직 전반의 채용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설명회가 오는 7일 전북자치도청에서 열린다.

전북도는 오는 7일 오후 1시부터 전북도청 공연장과 대회의실에서 '2025 유관기관 합동 공직 채용 설명회'를 전국 최초로 연다고 밝혔다.

인사혁신처와 전북도, 전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채용 설명회는 농촌진흥청과 우정사업본부, 경찰청, 소방청, 공군, 해병대, 특전사 등 중앙 행정기관과 전북개발공사, 전북연구원 등 전북도 산하 공공기관 16개소가 참여한다.

설명회는 국가직·지역인재 임용시험, 지방직 공무원·공공기관 채용, 교육행정직·직업계고 임용시험 등 세 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2025년도 채용계획과 제도 변화를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기관별 상담부스와 합격자 1:1 멘토링이 마련된다. 특히 실제 면접위원이 참여하는 모의면접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사전 신청은 전북도 홈페이지 배너나 포스터 QR코드로 가능하다.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캐리커처, 취업 타로, 퍼스널컬러 진단, XR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된다. 스탬프 투어 참여자에게는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된다.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도민들이 각 기관이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하고 공직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 공무원채용팀에 문의하면 된다.
전북특별자치도청 전경. 전북도 제공전북특별자치도청 전경. 전북도 제공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