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 참여자 모집…6월20일까지

전북도,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 참여자 모집…6월20일까지

2025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 포스터. 전북도 제공2025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 포스터. 전북도 제공전북자치도와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이 '2025년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민들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시켜 전북 디지털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다.
 
교육 프로그램은 초급·중급·고급 3단계로 구분해 참여자가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커리큘럼은 AI 기반 콘텐츠 제작 툴 활용, 콘텐츠 채널 운영 전략, 수익화 모델 설계 등 최신 트렌드와 실전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중급·고급과정 우수 교육생에게는 총 3500만원 규모의 제작지원금과 1대1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한다. 연말에는 성과 공유회를 개최해 우수 수료자 시상과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6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디지털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도내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북도 이정석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우리지역 청년들이 새로운 도전을 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집중했다"며 "전북자치도가 동반자가 되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전북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